본문 바로가기
영화리뷰

한국영화<오케이 마담> 정보 줄거리 중간 내용 결말 엄정화 박성웅 코미디영화

by 무비가득 2023. 2. 24.
반응형

한국영화 오케이 마담

한국영화 오케이 마담의 정보와 줄거리 중간 내용 결말을 알아본다.

한국영화 오케이 마담 정보

개봉 2020.8.12. 감독 이철하. 출연 엄정화, 박성웅, 이상윤, 이선빈.

북한을 탈출한 비밀요원을 잡기 위해 북한의 테러범들이 비행기를 납치하는 B급 코미디 영화다. 재미난 부분은 특별 출연한 배우 김남길(진짜 국정원 요원)이 영화 내내 잠만 잔다.

줄거리

10년 전 북한의 비밀요원 목련화와 철승이 작전을 수행하고 있다. 목현화는 아버지의 전화를 받게 되고 누구도 믿지 말라는 말을 듣고 사태가 안 좋음을 직감한다. 그녀는 철승을 쏴 버리고 도망친다. 그리고 시간이 흘러 현재. 남한의 꽈배기 집. 미영(엄정화)은 맛집으로 소문난 꽈배기집 사장이다. 꽈배기를 다 팔고 남편 석환(박성웅)의 컴퓨터 수리센터를 간다. 남편은 하와이 여행 이벤트를 하는 음료수를 사서 모으고 있다. 미영이 오자 음료수 하나를 건네고 뚜껑을 따는 순간 하와이 당첨이라는 글자가 나온다. 그러나 그들은 넉넉하지 못한 형편으로 여행권을 팔려고 하는데 남편도 아이도 서운해한다. 그래서 여행을 가기로 결심한다. 해외여행을 위해 미영네 가족은 비행기에 오른다. 북한의 비밀요원 철승(이상윤)은 북한 정보국에서 잠적한 목현화가 10년 만에 나타났다는 정보를 입수하고 그녀를 생포하라는 지령을 받고 비행기에 탑승한다. 미영과 딸은 비즈니스 클래스에 앉고 석환은 혼자 이코노미 클래스에 앉아 간다. 북한 공작원은 비행기를 점령하고 목현화를 찾아내고 북으로 데려가려고 한다. 사무장을 위협해 비행기 조종석까지 점령한다. 승객들은 모두 겁에 질린 채 테러범들의 지시에 따른다. 화장실에서 인기척을 느낀 한 테러범이 가 보는데 안에서 나온 미영이 뛰어난 격투기로 테러범을 제압한다.

미영은 10년 성형수술가지 하고 목련화에서 미영으로 살아간다. 미영은 첩보원이 꿈이었던 현민을 통해 현재 상황을 듣게 된다.

중간 내용

모자와 마스크까지 쓰고 수상한 여자를 테러범들이 얼굴을 확인하는데 그녀는 인기 여배우 안세라(이선빈)였다. 그녀는 감독과 바람이 나서 함께 해외로 나가는 중이었다. 그러던 중 아내가 돌아오지 않자 석환은 딸 옆의 할아버지에게 맡기고 찾으러 간다. 사실 석환은 국정원에서 이런 일을 하던 사람이었다. 현빈까지 가세해 테러범과 맞서지만 철승의 패거리가 미영과 석환을 붙잡게 된다. 갇힌 두 사람은 거기서 석환은 미영이 목련화라는 사실을 알고 있었다. 그는 남한으로 도망친 목련화를 감시하려고 잠복근무를 하가 첫눈에 반한 것이다. 그 후 국정원을 그만두고 일반인인 척 미영과 결혼을 한 것이다.

철승은 목련화만 잡으면 된다고 하지만 일당들은 완전 범죄를 위해 비행기를 폭파해 버리자고 한다. 그로인해 철승은 배신을 당하고 미영, 석환과 함께 갇힌다. 조금 있다 숨어있던 현빈이 나타나서 구해 주고 납치범 일당과 뛰어난 싸움 실력의 미영의 결투가 벌어지고 다시 비행기를 되찾게 된다. 그러나 딸을 돌보고 있던 할아버지는 북한 북극성으로 딸을 인질 삼고 목련화를 요구한다. 석환은 그의 총을 맞고 스러지고 미영은 따라가야 하는데 낙하산을 메고 비행기 문을 여는 순간 갑자기 미영이 북극성을 비행기 밖으로 떠밀고 폭탄이 들어있는 인형도 같이 준다. 폭탄은 공중에서 폭파되고 상황이 종료된다. 비행기는 연료 부족으로 한국으로 못 오고 하와이로 향한다.

결말

철승은 미영과 작별인사를 하고 낙하산을 타고 뛰어내린다. 무사히 하와이에 도착한 미영 가족. 석환은 사실 이벤트 당첨은 꾸민 일이라고 고백한다. 깜짝 여행 선물을 하고 싶어서 10년 동안 모은 돈으로 여행을 온 것이라고 말한다. 그렇게 하와이에서 미영과 석환은 즐겁게 여행을 즐긴다. 오랫만의 자유와 행복을 느끼며 세 사람은 행복해한다. 그리고 안전하게 집으로 돌아온다. 예전과 똑같이 미영은 꽈배기를 팔고 석환은 컴퓨터를 고치며 생활한다. 그 후 미영네 가족은 미국 디즈니에 갈 수 있는 진짜 이벤트 여행에 당첨된다. 그러나 지난번 여행에서 너무 질려 거부한다. 가족과 함께 재미나게 가벼운 마음으로 볼 수 있는 코미디 영화로 가족의 중요성도 느낄 수 있는 작품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