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리뷰

한국영화<범죄도시2>정보와 줄거리 느낀점

by 무비가득 2023. 2. 21.
반응형

영화 범죄도시2

영화 범죄도시2 정보

개봉 2022.5.18. 감독 이상용. 출연 마동석, 손석구, 최귀화.

이 영화는 괴물형사 마석도와 금천경찰서 강력반이 베트남 일대를 장악한 최강 빌런 강해상을 잡기 위한 범죄소탕 작전을 그린 영화다. 범죄도시2의 강해상은 장체보다 더 악질로 마체테를 마구잡이로 휘두르는 미친놈이다. 1편이 느와르 같은 분위기여서 장첸이라는 캐릭터의 매력이 돋보였다. 2편에서의 강해상은 무시무시하지만 액션 장면의 비중이 커서 이 캐릭터 자체의 매력보단 배우 손석구의 광기 연기가 돋보였다.

줄거리

금천경찰서 강력반의 괴물형사 마석도는 어느날 영사관에 자수했다는 용의자를 인도받아 오라는 미션을 받는다. 하지만 석도는 현지에서 만난 용의자가 양심의 가책 때문에 자수 했다는 말을 믿지않는다. 그를 취조하며 베트남에서 한국인을 상대로 범죄를 저지르고 있다는 강해상의 존재를 알게된다. 하지만 이들이 베트남에서 수사를 하는 것은 불법이다. 그럼에도 석도와 일만은 본인들의 방식대로 강해상을 추적한다. 그들이 파헤친 현장에서 시체가 나오자 베트남 당국은 이들을 쫓아내려고 한다. 그러나 석도와 일만은 포기하지 않고 일대를 장악한 한국인 조폭 라꾸를 찾아간다. 석도와 일만은 강해상의 주소로 쳐들어가지만 이미 누군가가 휩쓸고간 흔적만 남아있었다. 강해상은 부하들과 두 사람을 기습적으로 공격하면서 석도와 일만은 고대하던 강해상과 만나게 된다.강해상이 한국으로 도망 갔다는 소식을 들은 석도와 일만은 한국으로 돌아와 수사를 계속한다. 베트남에서 사망한 용기의 장례식장에 잠입하고 있었으나 놀랍게도 해상은 해당 장례식장에서 용기의 아버지이자 캐피탈을 운영하는 회장을 납치한다.장례식장 엘리베이터에서 보디가드는 처참하게 죽이고 납치하더니 최회장의 부인에게 20억원을 내 놓으라고 협박한다. 강해상은 혼자 나오라고 하지만 최회장의 부인은 운전사는 있어야한다고 강하게 나온다. 강해상과 장이수가 쫓고 쫓기는 가운데 오형사는 폐공장으로 가서 최회장을 찾아낸다. 최회장 부인의 차 역시 쫓기고 있었는데 그 틈에 장이수가 배신하고 돈을 들고 튀어버린다. 이것은 그대로 뉴스로 나가고 TV를 보던 강해상은 20억원을 들고 튄 장이수를 잡으로 간다. 석도와 형사들은 강해상을 추격하고 강해상은 우역곡절 끝에 돈가방을 취득하고 경찰을 피해 버스를 탄다. 버스가 지하차도에 들어서는 순간 검문을 하겠다는 누군가의 요청으로 버스는 멈춘다. 그리고 버스에 올라탄 석도는 버스의 다른 승객들을 모두 하차시킨다. 석도는 돈을 5:5로 나눠 갖자는 강해상의 제안에도 거절한다. 칼을 든 강해상과 맨주먹의 마석도다 맞붙은 최후의 결전을 벌인다 엄청난 파워로 그를 진압해 체포하며 영화는 끝난다.

느낀점

이 영화 개봉후 손석구를 알게 되었다. 범죄도시 1편과 2편의 감독이 다르고 완전히 다른 사건을 다루기 때문에 빌런의 성향과 묘사부터 분위기도 달랐다. 1편과 비슷한 방식이였다면 식상했을것이다. 범죄도시2는 15세이상 관람가라고 하기엔 잔인한데 코믹한 분위기도 있어 잔혹함을 순화시켜준 것 같다. 또 1편보다 액션 장면이 많다. 마석도가 홀로 맨손 싸움을 벌이는 전편에 비해 살짝 줄어든 것 같았지만 강해상이 등장하는 대부분의 장면에는 액션이 있다. 특히 버스와 에스컬레이터 등 공간을 활용한 액션 장면이 좋다. 시원시원한 마동석의 타격감도 통쾌하고 위험한 상황이지만 전혀 걱정되지 않는 마석도의 활약은 범죄도시2에서도 빛났고 후련하고 좋다.

반응형

댓글